
- Constraint
오브젝트와 오브젝트, 본과 본 사이를 다양한 옵션으로 링크를 걸어주는 기능
저는 주로 블렌더로 리깅을 할때 사용합니다.
- Copy Location




Head/Tail - 본의 머리쪽 혹은 꼬리쪽, 어느쪽으로 연결 할 것인지 정합니다.
Axis - 따라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Invert - 해당 축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움직입니다.
Target , Owner - 움직임의 축 기준을 정합니다.
Influence - 얼마나 영향을 받나 설정합니다.
- Axie / Invert

- Target , Owner

- Influence 응용


블렌더로 리깅을 하면 정말 유용하고 강력한 기능들이 많습니다.
insta / creator_yeon
'Blender > Tutorial - 튜토리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lender 3D] 블렌더 3d 리깅 Rigify - CloudRig / #4 Cloud_Copy (0) | 2023.10.18 |
---|---|
[Blender 3D] 블렌더 3d 리깅 Rigify - CloudRig / #3 Cloud_IK_Chain (2) | 2023.10.11 |
[Blender 3D] 블렌더 3d 리깅 Rigify - CloudRig / #2 Cloud_FK_Chain (2) | 2023.10.11 |
[Blender 3D] 블렌더 3d 리깅 Rigify - CloudRig / #1 Cloud_Chain (0) | 2023.09.07 |